2013. 5. 16. 21:06ㆍMoney Watch/My 종목 이야기
2012년도 매출이 11% 정도 증가해서 1조 247억 원. 영업이익은 28% 정도 증가해서 1,325억 원을 기록했다. 가전제품, 가전용품 및
의류를 중심으로 상품 매출과 수수료 매출 등의 총 매출이 증가하고 있고 특히 고객 참여형 테마 쇼핑몰, 해외 구매대행 사이트, 패션 전문몰 등
위성 사이트와 시너지효과가 나타나면서 매출이 크게 증가하는 양상이다.
1/4분기 실적도 대체로 양호한 수준으로 기대치에 부합하는
수준으로 나왔는데 전년 동기 대비해서 총 매출액은 3% 정도 증가에 그쳤으나, 영업이익은 무려 32.9% 증가하는 놀라운 개선세를 보였다.
저마진의 가전제품의 판매 비중이 줄고
고마진의 의류나 렌탈 매출이 증가한 것이 주요 원인이라고 분석된다. 또 특기할 만한 사항은
전체 비중에서는 크지 않지만 모바일 매출이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것에 주목해야 할 것이다.
국내 소비경기 회복이 더딘만큼 홈쇼핑이 상대적인 부각돼 실적 호조가 이어질 진다는 전망이다. 증권 전문가는 GS홈쇼핑이 올해 들어서도 영업력과
실적 개선 기대감이 작용하면서 강한 주가 움직임을 이어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소비경기 회복이 지연되고 있어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등에서 소비
경기가 회복될 때까지 홈쇼핑 업체의 안정적 이익 창출 능력은 지속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또 GS홈쇼핑의 수익성 중심 영업과
영업력 개선이 상반기 내내 차별화된 실적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했다.지난해 하반기 이후 의류 판매와 광고, 수수료 수입 등의 사업으로 상장
홈쇼핑 3사 중 가장 높은 영업력 개선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해 8월에는 인도네시아에 홈쇼핑을 설립하는 등 공격적인 글로벌 행보를 이어왔다. 지난해 4월 중국 홈쇼핑 회사인 차이나홈쇼핑그룹 지분 20%를 인수했고, 8월에는 인도네시아 미디어그룹인 GMC와 합작 회사를 설립하기도 했다. 태국 현지 합작사인 '트루GS'는 개국 1년 만인 지난해 10월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2013년 5월 16일 MBN의 방송내용 일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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