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넥센타이어, 금호타이어 매출액 증가율
2012. 3. 17. 20:24ㆍMoney Watch/주요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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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넥센타이어에 이어 금호타이어가 글로벌 시장에서의 판매 호조에 힙입어 지난해 매출이 20% 이상 늘어나면서 국내 타이어 3사 모두 매출 증가율 20%대를 기록했다.
금호타이어는 9일 지난해 매출액(개별기준)이 3조2479억원으로 20.2% 늘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2499억8400만원으로 전년 대비 46.1% 증가했으며 영업이익률은 7.7%였다. 같은 기간 매출 당기순이익은 1064억8500만원으로 7만3979.6%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수출 시장에서의 판매량이 늘어났고 내수시장도 성장했다”며 “판매가격 인상 역시 매출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달 실적을 발표한 한국타이어의 경우 지난해 타이어 부문 글로벌 매출이 6조4844억원으로 전년 대비 20.9% 증가했었다. 영업이익은 5663억원으로 전년대비 8.8% 감소했다.
한국타이어는 해외 유명 완성차 브랜드에 공급되는 신차용 초고성능 타이어 판매가 전년 대비 92% 증가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 초고성능 타이어 매출 비중이 높아졌다.
국내 시장에서도 신차용 타이어와 교체용 타이어 부문의 고른 성장으로 매출은 전년 대비 17.9% 성장한 3조9554억 원을, 영업이익은 3796억 원을 올렸다.
한국타이어는 올해도 매출은 11.5% 증가한 7조2000억원, 영업이익은 44.5% 증가한 8200억원을 사업계획으로 제시하며 공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
넥센타이어도 최근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24.5% 증가한 1조4299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1143억원이었으며 영업이익률은 8%였다.
수출은 전년도와 비슷했으나 내수부문 판매가 35.6%의 증가세를 보이며 매출상승을 견인했다.
특히 신차용 타이어(OE)시장에서 완성차업체의 수요가 급증해 전년동기 대비 60.9%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내수판매와 함께 고성능타이어 비중이 늘었고 중국공장 매출이 50% 증가한 것이 주된 매출 상승 요인"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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