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모바일 광고단위가 콘텐츠로 통합

2012. 3. 4. 18:11TIPs/Blog n S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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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광고는 콘텐츠, 검색, 모바일, 피드 4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모바일 부분을 콘텐츠와 통합하기로 결정하여 2월 23일 이후 새로운 메뉴가 생겼습니다.


구글로 이메일로 전달된 공지문입니다.

모바일 콘텐츠용 애드센스 게시자님,

모바일 웹 게시자에게 Google의 강력한 기능을 제공해 드리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중요한 변화가 있어 알려드립니다. 오늘 아침부터 Google 애드센스에서는 핵심 제품인 온라인 콘텐츠용 애드센스에 모바일 수익화 솔루션을 통합시켜 제공합니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모바일로 수익화를 원하는 게시자들은 웹과 모바일에 동일하게 온라인 콘텐츠용 애드센스 제품을 이용하시면 되며, 대부분의 게시자들의 경우 잠재 수익도 증가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혜택을 누리시려면, 게시자님께서 기존에 사용중인 모바일 콘텐츠용 애드센스 코드를 가능한 빨리 변경해 주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지금 사용하고 계신 모바일 콘텐츠용 애드센스 광고 단위가 'iPhone과 같은 고급형 기기만'을 위한 경우, 코드를 교체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에 로그인 하시면 이제, 콘텐츠용 애드센스 섹션에서 ‘모바일용’ 광고단위가 새롭게 추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이 코드로 교체하시면, 2012년 5월1일 이후에도 정상적으로 모바일 수익화 기회를 이어가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휴대전화' 대상의 모바일 콘텐츠용 애드센스 광고 단위를 사용하고 계신 경우는 계속해서 WAP 휴대전화와 고급형 휴대전화 모두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모바일 콘텐츠에 있는 공지문

모바일 광고 단위에 대한 변경사항 알림
이제 콘텐츠용 애드센스을(를) 사용하여 고급 휴대기기용 광고 단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제 곧 모바일 검색용 애드센스는 더 이상 고급 휴대기기용 광고 단위를 지원하지 않게 됩니다. 운영 중인 고급 휴대기기용 광고 단위가 있을 경우 콘텐츠용 애드센스 코드로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기존
콘텐츠와 모바일 광고단위 설치 숫자가 각각 적용되었습니다.

변경
광고가 통합됨에 따라 모바일 스킨이 별도로 존재하지 않은 경우 콘텐츠 광고 설치제한 3개에 모바일 광고가 포함되어 티스토리처럼 모바일 스킨이 별도로 존재하지 않는 블로그에서는 광고 전략에 불이익이 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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