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미드 추천 : 지정생존자

2017. 4. 7. 21:18MY SPACE/Movie n Music

반응형

■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미드 추천 : 지정생존자

주말에 몰아보기 좋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정생존자입니다. 참고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첫 페이지 스샷 올려봅니다. 올해 새로운 것이 많이 놀라왔네요.

시즌1편이 마무리되어 주말에 몰아 보기 좋습니다. 주인공은 잭바우어로 잘 알려진 24시 출연한 '키퍼 서덜랜드' 입니다.

24시에서는 치트키 쓰며 무쌍 찍는 잔인한 아저씨로 나왔지만 '지정생존자'에서는 미국 가장 보잘 것 없는 주택개발 어쩌고 하는 기관의 장관이자 바른 생활 모범 가장으로 연기합니다. 24시 잭바우어 인상이 너무 강해서 그런지 첫부분에는 좀 어색한 느낌이었네요.

드라마속의 설정에서 '지정생존자'란 미국 각료중 한사람을 안전가옥에 피신시켜 행정부가 마비되었을 때를 대비한다는 것 입니다. 미국 행정부가 다 전멸하여 지정생존자가 미국의 통치 기능을 유지할 사건이 발생할 확율은 거의 없겠죠. 그래서 꼴보기 싫은 사람 따 시키는 용도로 사용되는 정책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의회에서 행정부, 의원들 다 모이는 행사가 있었는데 주인공은 지정생존자로 지정되어 안전가옥에 갇혀 있습니다. 그런데 의회가 뻥~~~ 행정 각료들, 의회 의원들 전멸하게 됩니다.

의회에서 가스폭발 사고가 발행했을리 만무하고 당연하게 음모겠지요. 주인공은 모범가장, 말단 한직 장관에서 미국 대통령으로 초고속 승진합니다. 여기까지가 파일럿 에피소드의 상황 설정 이야기이고 시즌 1은 이 주인공이 험난한 미국 대통령직을 수행하는지 과정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많은 음모와 배신, 누가 적군인지 아군인지 헤깔리는 백악관과 의회의 싸움이 재미있습니다.

24시를 재미있게 본 잭바우어, 아니 '키퍼 서덜랜드' 팬이라면 빼놓지 말고 봐야할 드라마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