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의 역효과
2007. 11. 12. 17:46ㆍMY SPACE/The Others
반응형
게시글에 광고를 첨부하는 인터넷광고는 대행사, 광고주, 게시자 모두에게 매력적인 수단이되고 있다. 최근에 구글의 애드센스는 어느 주제보다 인기를 끌고 있으며 본인 또한 애드센스를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하면서 즐기고 있다.
전부터 느끼기는 했지만 애드센스를 포함한 인터넷 광고의 역효과가 내가 쓴 포스트에 나타나니 좀 당황스러워 이 포스트를 쓴다.
아래 그림은 바로 전 포스트의 첫부분 화면캡춰 화면이다.
글의 내용은 르노삼성자동차의 잔고장과 서비스 불만족에 대한 비판이었는데 글을 게시후 확인해보니 르노삼성 광고가 떡하니 자리를 잡고 있는 것이 보인다. 내 글의 목적은 르노삼성차에 대한 비판이었는데 오히려 광고를 해준것이 되어버렸다.
컨텐츠와 가장 유사한 광고를 넣어 효과를 극대화 하겠다는 인터넷 광고의 전형적인 역효과인 셈이다. 이런 사례는 언론사와 대형 포털의 컨텐츠에서도 자주 보인다. 이 블로그에서 일어난 사건은 개인의 관리 미비로 치부할 수 있겠지만 소위 이름있는 언론사의 사이트에서 이런 현상이 나타나면 어떻겠는가!
가짜&불량 상품을 고발하는 시사프로그램 중간에 그 상품을 광고하는 꼴이 아닌가~
반응형
'MY SPACE > The Others'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N 메신저 로그인 실패의 이유는? (0) | 2007.11.19 |
---|---|
신이 사랑한 여자 (0) | 2007.11.19 |
선거 끝날때 까지 블로그 중단 합니다. (3) | 2007.11.16 |
국민연금 자산운용 수익율 8개국중 7위, 꼴등은 아니라 다행! (0) | 2007.11.15 |
3조 5천억의 거대한 공룡, 미래에셋 인사이트펀드 (0) | 2007.11.12 |
르노삼성차 잔고장이 없다구? (0) | 2007.11.12 |
대형 투신사 10월 보유지분 증가 유가증권 종목 (0) | 2007.11.12 |
술마시지 않고도 책으로 가슴이 뿌듯한걸 느끼다(!) (0) | 2007.11.08 |
[1인 시위] 교수들의 위조학력과 표절논문을 검증하라! (2) | 2007.10.08 |
주 4일 근무 도전! 아자아자!! (0) | 2007.09.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