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정책, 놓치기 쉬운 위반 사례들

2013. 7. 3. 22:37TIPs/Blog n S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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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애드센스 10주년을 축하합니다. 오래된 것 같으면서도 아직 10주년이네요.

 

이하 애스센스 정책에 관하여 구글에서 공식 발행한 자료입니다.

 

저의 애드센스 쪽지함에 전달되온 소식이기에 올려봅니다.

구글 애드센스 공식 블로그에도 글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한동안 바빠서 애드센스 신경을 못썼는데 정책, 약관 다시 한번 검토해봐야겠네요.

 

애드센스 정책, 놓치기 쉬운 위반 사례들. 아래는 저한테 온 쪽지 원문입니다.

 

 

게시자 여러분의 프로그램 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애드센스 정책 시리즈'의 세 번째 시리즈입니다. 이번 시리즈에서는 클릭 유도, 게재 위치 등 놓치기 쉬운 위반 사례들에 대해, 여러분께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을 자주 묻는 질문(FAQ) 중심으로 구성하였습니다. 


|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게재 방식 

Q. 광고가 스크롤을 따라 플로팅 되도록 구현하는 것은 정책 위반인가요?
A.
 그렇습니다. 광고가 플로팅 되는 경우 사용자들의 시선을 끌어 광고를 클릭하도록 만듭니다. 이런 식으로 과도하게 사용자들의 시선을 끄는 행위는 애드센스 정책에 위배됩니다. 애드센스 정책팀은 광고주들에게 피해를 끼칠 수 있는 부자연스러운 시선 끌기 행위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Q. 광고가 콘텐츠의 일부를 가리는 경우도 정책에 위반되나요?
A.
 그렇습니다. 콘텐츠를 광고가 가리게 됨으로써 사용자들의 불필요한 주목을 끌게 되고 클릭을 유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때때로 해당 광고를 닫으려고 클릭 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의도하지 않은 광고 클릭 유도는 광고주들에게 심각한 피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Q. 광고와 콘텐츠의 거리가 아주 가까워도 정책에 위반되나요?
A.
 콘텐츠와 애드센스 광고는 일정한 거리를 두어 명확하게 구분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링크를 클릭하려는 행위가 의도적이지 않은 광고 클릭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사용자들의 실수를 유발할 수 있는 경우는 모두 정책 위반 행위로 간주됩니다.
 


| 허용되지 않는 광고 게재 방식 및 위치 

Q. 광고 크기를 일부 조절하거나, 광고가 프레임에 의해 부분적으로 가려지는 경우 정책 위반인가요?
A. 
광고에서 Google의 로고가 나타나지 않거나 콘텐츠나 프레임에 의해 광고의 일부가 가려지는 경우도 정책 위반에 해당됩니다. 광고주의 중요한 정보가 가려져 일반 사용자들에게 전달이 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며, 이는 또한 Google 로고 클릭을 통한 위반 사례에 대한 보고 기능 역시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Q. 소프트웨어나 팝업 창에 광고를 게재하는 것은 허용이 되나요?
A. 
툴바를 포함한 모든 종류의 소프트웨어 응용프로그램에 광고를 게재하거나, 팝업 창에 광고를 게재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이메일, 채팅 프로그램 등에 광고가 게재되는 것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 모바일 광고 게재 정책 


Q. 다음과 같이 광고를 게재하였는데, 애드센스 정책 위반 사유가 되는 것인가요?
A. 
아닙니다. 하지만 모바일상에서는 스크린에서 보이는 한 화면당 하나의 광고만을 사용하시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데스크탑 환경에서와 동일하게 정책 적용이 되며, 따라서 게시자들은 한 화면을 모두 광고로 채울 정도로 광고 게재를 하실 수는 없습니다. 이는 사용자들의 긍정적인 사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스크린이 작은 모바일 환경에서 지나치게 많은 광고로 사용자들이 지치지 않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Q. 모바일에서 320x50 크기 광고 단위만을 사용할 수 있는 것 아닌가요?
A.
 의외로 많은 분들이 물어보시는 질문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아닙니다. 320x50 크기의 광고 단위가 모바일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이지, 그 광고 단위만을 사용하셔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많은 분들이 다른 광고 단위를 모바일에서 사용시에 정책에 위반되는 것이 아닌지 우려를 하시지만, 이는 정책 위반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다른 모바일 광고 단위에 대해서도 알아보세요. 



애드센스 정책 시리즈의 세 번째 편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편에서는 무효 클릭, 부정 클릭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애드센스 정책 시리즈는 애드센스 공식 한국 블로그에서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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